티스토리 뷰
요즘 웹 브라우저라고 하면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1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브라우저죠. 이 브라우저는 특히 윈도우 7과 8.1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이름이기도 하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2013년에 처음 출시되었어요. 그 당시에는 최신 웹 기술을 지원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브라우징 환경을 제공했었죠. IE 11은 그 당시 웹 표준을 잘 지키면서도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았던 이유가 바로 이런 부분들 때문이었어요.
그런데 시간이 흐르면서 웹 브라우저의 트렌드는 많이 변했어요. 구글 크롬과 같은 현대적인 브라우저들이 등장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호도는 조금씩 달라졌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여전히 사용해야 할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특정 기업의 내부 시스템이 IE 11에 최적화되어 있을 때라면, 혹은 과거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계속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다시 설치해야 하는 상황에 맞춰, 어떻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그리고 윈도우 11에서도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안내해드려 하는데요. 혹시 여러분 중에 아직도 IE 11을 사용하거나, 가끔 특정 웹사이트나 시스템을 위해 다시 설치해야 하는 분들이 있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웹사이트에 방문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서비스 종료가 되었으나 간혹 필요한 경우가 있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1.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온 뒤에 웹 브라우저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2. 인기 Internet Explorer 다운로드에 운영체제에 맞는 익스플로러로 이동해주세요.
3. 나의 운영체제 및 시스템 환경에 맞는지 확인 한 뒤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받아주세요.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화면의 지시에 따라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브라우저를 열어 확인해 보세요.
5. 윈도우 11은 마이크로 엣지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임시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1회용으로 익스플로러 이용이 가능하기에 윈도우 11에서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엣지를 킨 뒤 설정->기본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로드 허용을 눌러서 켜주시면 되겠습니다.